728x90

갤럭시에서 애플로 넘어오게 되면서 가장 크리티컬 한 부분을 꼽으라고 한다면, 바로 삼성페이이다. 나도 사실 그 무엇보다 삼성페이를 쓰지 못하게 된다는 점이 애플로 넘어가는 결심을 하는데 있어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것 같다.

애플페이를 못쓰는 국내에서 삼성페이를 대체하기 위해 아이폰으로 뭘 할 수 있을까? 뭐긴뭐야 그냥 실물 카드 들고다니는 거지.

그래서 선택하게 된것이 맥세이프 카드지갑이다. 사실 맥세이프 카드지갑은 그간 수많은 다른 리뷰들을 봐오면서 익히 들어 왔다. 개쌉 무쓸모 쓰레기라는 평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내가 사용해온 바로는 '어? 생각보다 쓸만하고 좋은데?' 였다. 어차피 법카로 교통비를 해결하는 나에게는 삼성페이를 사용해오던 시절에도 카드지갑은 필수였다. 그런 카드지갑이 알아서 스마트폰에 수납이 되니 오히려 더 좋아졌다라고 볼 수도 있다.

맥세이프 형태라 기존 충전기에도 착 달라 붙는다.

거기다가 생폰주의인 나에게 카드지갑과의 결착은 그립감을 한층 상승시켜 주는 역할을 해주었다. 거기다가 미니13과 카드지갑의 크기를 자로젠듯 딱 맞아서 마치 케이스를 쓰는 것과 같은 느낌을 주었다. 법카와 신용카드 두장을 넣고 다니니 슬라이드로 뺄 때 그렇게 힘들지도 않았다.

결론적으로, 꽤 비싼 가격이긴 하지만, 마감과 퀄리티, 사용성에 있어서 애플 정품 카드지갑은 아주 굿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겠다. 여담이지만 나의 찾기로 지갑이 분리된 상황을 알려주는 알림창도 매우 유용했다.

728x90
Posted by Soro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