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데스크 구성은 감정과 감성의 영역이다. 어느순간 복잡하게 구성된 데스크가 마음에 들다가도 어느순간 다 치워버리고 미니멀함을 추구하게 되는 날이 있기 때문이다.

문제는 이게 주기적으로 돌고 돌아서 한 번씩 갈아치울 때마다 적절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아무래도 무선이 좋지

이런 얘기를 왜 하는가 하니, 마소의 블투 키보드를 사게된 계기이기 때문이다. 오피스 작업용으로 리얼포스 텐키리스, 헌츠맨 미니를 거쳐 기어코, 마소 블투 키보드까지 내려왔다.

어찌 계속 다운그레이드가 되는 기분이긴 하지만, 적어도 데스크 공간 만큼은 계속 쾌적해 지고 있는 중이다. 역시 주변기기는 무선이 최고인 것 같다.

당근으로 가버린 헌츠맨2 미니

블투 디자인 키보드는 얇고 엄청 가벼운, 흡사 노트북의 키보드와 닮아있다. 내가 쓰고 있는 서피스 프로의 키보드와 같은 배열이지만 키간이 더 좁고 키감은 더 분별력이 있다.

서피스와 동일한 키배열, 이제 키보드 배열별로 적응할 필요는 없어졌다. 적어도 오피스에서는...

바로 이전에 사용하던 헌츠맨 미니의 경우 미니 배열로, 방향키와 펑션 키열이 없어서 서피스와 번걸아 가며 사용할 때 마치 인식 스위치를 바꿔 넣듯 각각의 기기별로 타이핑에 적응해야 했지만, 디자인 키보드의 경우 완전 동일 배열이라 이점이 예상치도 못하게 매우 편했다.

마소 디자인 키보드는 두께가 엄청 얇은 형태라 타건시 바닥을 때리는 형태가 된다. 개인적으로는 리듬감에 맞춰 타건을 할 때, 이렇게 바닥을 때리는 느낌이 퍽 괜찮았다.

또 전원으로 전지가 사용되는데 1년 넘도록 사용 하다는 점도 인상적이었다. 더군다나 블투 스위칭이 간편하여 보조로 사용하는 아이패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다.

키보드 두께가 아주 인상적이야!

또 어디서 무슨 바람이 불어서 데스크 갈아엎기 주기가 찾아 올지는 모르겠지만, 당분간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한 나의 최애 작업 키보드가 될 것 같다.

728x90
Posted by Sorock
,